Home > 공지사항 > 대학원 공지사항
작성일 : 2021-12-14
작성자 : 관리자
2021학년도 제2학기(2022.2.졸업)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완료 대상자들의 정확하고 신속한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2022.1.5.~ 2022.1.19.)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교육을 실시하오니 많은 교육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가. 대상: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완료 대상자 및 조교
나. 내용: dCollection 이용방법(아이디 생성, 로그인, 메타정보입력, 저작권동의 등)
다. 일정: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참석 인원 제한
구분 | 날짜 | 방법 | 장소 | 인원 | 비고 |
1차 | 2022.1.3.(월) 16:00 ~ 17:00 | 강의 | 중앙도서관 2층 영상세미나실 | 50 | |
2차 | 2022.1.4.(화) 14:00 ~ 15:30 | 실습* | 중앙도서관 2층 미래융합정보실(209B) | 20 | |
3차 | 2022.1.5.(수) 15:00 ~ 16:30 | 20 | | ||
4차 | 2022.1.6.(목) 19:00 ~ 20:30 | 20 | 야간 | ||
5차 | 2022.1.7.(금) 15:00 ~ 16:30 | 20 | |
* 실습: PC실습실에서 교육과 동시에 온라인 제출할 수 있도록 진행 예정
라. 신청방법: 도서관 홈페이지(libweb.pknu.ac.kr) 접속 → 연구지원 서비스
→ 도서관 이용교육 → 원하는 교육 날짜에 교육 신청
마. 협조사항: 각 학과 조교는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들에게 교육일정을 공지해주시고, 특히 기간 내에 외국인 유학생이 원활하게 파일 제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및 협조 바랍니다.
바. 기타사항
1) 실습교육자들은 본인의 학위논문 원문 파일(.hwp/.doc) 지참 가능
2) 도서관 방역패스 의무적용 미해제 시, 아래 자료 제시 후 도서관(교육실 포함) 출입 가능
가) 접종완료자: 접종증명서 또는 QR 코드(전자출입명부)
- 2차 접종이 필요한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자
- 1차 접종하는 백신: 접종 14일 경과 후 접종완료 입증 가능한 자
나) PCR검사 음성자(48시간 이내): PCR검사 음성확인서(문자통지/종이 등)
다) 접종불가자: 예외확인서, 소견서 등
라) 완치자: 격리해제확인서
3) 교육실 출입시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및 손소독 후 입장(발열시 입장 제한)
붙임 1.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국문) 1부.
2.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영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