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지사항 > 대학원 공지사항
작성일 : 2020-12-21
작성자 : 관리자
1. 2020학년도 제2학기(2021.2월.졸업)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자들의 정확하고 신속한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2021.1.6.~ 1.20.)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비대면교육을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라며, 각 대학원의 협조 및 홍보 부탁드립니다.
가. 대상: 2020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 및 조교
※ 대학원 담당 조교 참석 요청
나. 내용: 아이디 생성, 로그인, 메타정보입력, 저작권동의 등 dCollection 이용방법
다. 참여방법: 화상미팅 플랫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교육
※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으로 교육 진행
라. 일정
구분 |
날짜 |
시간 |
대상 |
방법 |
비고 |
1차 |
2020.12.30.(수) |
15:00 ~ 16:00 |
전체 |
온라인 |
|
2차 |
2020.12.31.(목) |
15:00 ~ 16:00 |
외국인* |
온라인 |
영어 |
3차 |
2021.1.5.(화) |
11:00 ~ 12:00 |
전체 |
온라인 |
|
* 외국인 대상 교육: 영어 진행 예정
마. 신청방법: 도서관 홈페이지(libweb.pknu.ac.kr) 접속 → 연구지원 서비스 → 도서관 이용교육 → 원하는 날짜에 교육신청하기→ 해당 교육시간 ZOOM 접속(531-875-6811)
바. 교육방법: 온라인으로 실시(PC, Mobile 활용)
- PC 접속 시 카메라 없이 참여 가능하지만, 오디오(이어폰) 정상 작동 확인 필요
사. 협조사항: 각 학과 조교는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들에게 교육일정을 공지해주시고, 특히 기간내에 외국인 유학생이 원활하게 파일 제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및 협조바랍니다.
아. 기타사항: ZOOM 교육실 입장시 대화명을 이름과 학번으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0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 1부.
2. 2020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eng) 1부.
3. ZOOM 참가방법 1부. 끝.
파일 : 2020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pdf
파일 : ZOOM 참가방법.hwp
파일 : 2020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방법 매뉴얼_Eng ver(교육용).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