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과소개 > 인문사회계열 > 정치외교학과
정치외교학과는 정보화·지방화라는 시대적 흐름을 이끌 수 있는 지도적 인격과 창조적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정보화 사회를 이끌 수 있는 정보 마인드의 함양, 민주화 시대에 대화와 토론을 통한 합의를 유도할 수 있는 정치교육, 지방화 시대의 주민자치·생활정치를 구현할 수 있는 실사구시적인 시민교육, 창의적이며 상호 협력적인 지역 네트워크 교육에 주안점을 둔다.
학문의 전문화 및 높아지는 교육열로 인하여, 학부 졸업생 중 대학원의 진학 희망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부산 경남 지역에서 정치 및 언론계 등 정치학과 유관한 업무에 종사하는 인력의 대학원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다. 하여 부산·경남지역에 위치한 국립대학으로서 정치외교학과 대학원은 국가지원을 통해 정치학을 전공하고자 하는 인력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부산 경남 지역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학과의 발전과 함께 대학원생 개인의 경쟁력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전공심화교육제공
현대는 정치화의 시대라고 한다. 그것은 우리생활의 구석구석까지 깊고 넓게 정치가 파고들고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정치현상을 이해하는 일은 그야말로 현대사회를 이해하는 첩경이 되기 때문에 정치학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정치외교학과는 국내 및 국제 정치현상에 관한 체계적 이론 수립을 위한 연구 활동과 정치 외교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안목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한다는 두 가지 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수업방식을 통해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다.
외국계기업을 포함한 일반기업체 뿐만 아니라, 각종 고시합격을 통한 고급 공무원(행정고시, 지방고시, 각종국가고시, 지방공무원 시험), 국회ㆍ지방의회ㆍ정당, 학계 및 연구소(교수, 연구원), 언론계(기자, PD 등), 국제기구요원, 기업체 및 시민단체로 진출 유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