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과소개 > 인문사회계열 > 국제통상물류학과
WTO의 출범, 전자상거래(e-commerce)등과 갈이 국제경제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국제경제관계를 다루는 학문의 성격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본 학과는 새로운 환경에 부응하는 국제통상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경제문제나 기업활동을 분석함에 있어서 제한된 범위의 국내 이슈만을 다루는 것은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대학의 모든 학문에서도 사고의 틀을 확장시켜 국제적 관점에서 분석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본 학과의 FTA활용 비즈니스 전공은 산업통상부 지원의 FTA 전문인력 양성과정으로 융합형 교과목 운영과 현장중심의 교육 및 입학생 전원에게 전학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목표 국제통상물류학과는 기업의 합리적인 국제경영과 국제경제의 환경변화에 대한 전략적 적응으로 기업의 국제상거래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적용될 경영학, 경제학 및 상학 등 관련학문의 이론과 과학적이고 실천적인 관리기술을 교수, 연구하고 기업과 국가가 필요로 하는 국제통상 및 물류 전문가와 해외지역의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기업과 국가경제 발전 나아가서는 인류의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생들은 국제통상전문가, 국제금융전문가, 외환딜러, 신문방송 기자, 무역관련 공무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관세사,세무사,국제무역사,변리사, 공인회계사, 무역영어, 물류관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질 수 있다.